건강한 아침식사, 녹즙기를 활용한 녹즙(야채즙)과 제철과일 그리고 구운달걀

남편의 건강 회복을 위해 2019년 2월 1일부터 시작한 녹즙.지금까지 꾸준히 먹고 있다.출장날은 어쩔 수 없이 동결 건조한 당근케일 등 채소가루로 대신한다.효소의 풍요로운 생활을 하기 위해 시작한 녹즙.녹즙기가 너무 비싸 구입을 결정하기 어려웠지만 궁하면 통한다.그리고 정말 우연한 기회에 그린파워 녹즙기와 인연을 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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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즙을 내서 바로 씻어야 하는데 처음엔 좀 귀찮아 보이기도 했지만 지금은 익숙해져서 괜찮다.녹즙이라고 하면 대부분 푸른 잎만 먹는 것 같은데 푸른 잎 비율은 30% 정도로 다른 채소가 나머지를 채운다.”흰 채소로 양배추와 무를 준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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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다음엔 빨간 야채 당근과 비트가 가끔 신선한 풀과 브로콜리 등을 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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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즙의 기본은 케일요케일은 녹즙용으로 재배된 큰 케일을 농장에서 직접 배송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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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순서로 준비하는 이유는 색깔이 진하고 찌꺼기가 적어서 갈기 위해서다.즉 초록색 빨강 끝에 흰색으로 마무리하면 녹즙기에 물도 적고 청소도 하기 쉬워진다.녹즙의 녹색이 너무 강해 녹즙에만 보이는데 잘 섞으면 거무스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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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편이 녹즙을 내리는 동안 나는 함께 먹을 과일을 준비한다.항상 제철 과일로 서너 가지를 먹는다.사과는 1년 내내 떨어지지 않게 먹고 요즘은 배 그린키위를 주로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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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계란부침집에서 전기밥솥에 지지고 맥반석지란을 시키는데 이번에는 우체국쇼핑에서 주문한 계란이다.탱탱하고 맛이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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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과일과 계란 한 접시씩을 준비해 먹는다. 서로 더 먹으라고 양보하거나 눈치 보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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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즙에는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효소 가루를 섞는다.현미효소와 미강효소를 기본으로 울금가루, 마늘가루, 표고가루 등을 섞어 사용한다.한스푼씩 컵에 담아 녹즙을 붓고 잘 섞어 과일과 함께 천천히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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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어디가 어떻게 좋아졌는지는 구체적으로 알 수 없지만 건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믿고 열심히 먹고 있다.그리고 최근 검사한 남편과 나의 간 기능 수치는 지극히 정상이다. 그리고 남편은 녹즙을 포함한 효소가 풍부한 생활을 시작하면서 혈압이 정상범위로 떨어져 10년 가까이 먹어온 혈압약을 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