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게 새로워진 쏘렌토 풀체인지 MQ4 6인승 시승기 = 찌노닷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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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드릴 차량은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7년 만에 (주)풀체인지된 (주)쏘렌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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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네랄 블루 컬러의 쏘렌토 시승기를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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醫쏘렌토 풀체인지 醫M醫4의 전면은 ‘정제된 강렬함(Refined Boldness)’을 컨셉으로 남성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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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에이터 그릴과 ZLED 헤드램프를 연결해 기아차의 아이덴티티 타이거노즈를 더욱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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醫쏘렌토M醫4 풀체인지 측면은 남성스러운 전면과 달리 부드러움이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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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스포크 20인치 스패터링 휠에는 1컨티넨털 타이어를 끼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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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 펜더와 C필러에 포인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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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은 앞 세대의 모습이 보기 어렵고, 북미에서만 판매중인 “텔라이드”의 느낌이 약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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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로 길었던 LED 테일램프를 버티컬 타입으로 바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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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터링 타입의 쏘렌토 엠블럼과 와이드 범퍼 가니쉬를 적용하여 카리스마 넘치는 뒷틀을 마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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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와이퍼는 스포일러 안쪽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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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는 충분히 여유가 있고, 2열까지 폴딩 시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성인2명이 자유롭게 자유롭게 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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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도어는 당연히 전동으로 작동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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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도어 캐치가 인상적이었던 도어 트림에는 ZKRELL 스피커가 적용되어 상당히 좋은 소리를 들려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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キル팅&나파 가죽시트는 고급스러운 용모와 부드러운 촉감이 일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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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풀체인지 M×4의 실내는 ‘기능적 감성(Functional Emotions)’ 컨셉으로 기능을 너무 강조해 복잡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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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꺼운 스티어링 휠은 촉감이 부드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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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인치 클러스터는 4개의 테마로 다양한 정보를 선명하게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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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5인치 QUVO 내비게이션은 ▲애플카 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모두 지원하고, 상하구분된 송풍구는 기능적으로는 완벽하지만 디자인적으로는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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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얼 타입의 전자식 변속기(YSBW)는 감촉도 조작감도 만족하고, 8단 QDCT 변속기는 재빠르게 반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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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컴포트/에코/스포츠/스마트)의 드라이브 모드와 3개(스노/머드/샌드)의 터레인 모드를 서포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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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 선쉐이드를 내장한 2열 문은 큼직한 컵홀더가 인상적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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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급 첫 번째 줄의 醫독립 시트 적용은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2열 독립 시트이기 때문에 Z-팰리세이드만 기다리면 신형 쏘렌토로 갈아타도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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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룸, 레그룸 모두 풍성하고 송풍구와 220v 콘센트, ZUSB 포트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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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열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버튼을 누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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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열에 들어가기 쉬워 시트가 접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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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열의 착석감이나 공간은 조금 아쉽지만, 송풍구와 컵홀더까지 갖추고 있어 초등학생 정도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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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에 앉아서 2줄을 접으면 이렇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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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출력 202ps, 최대 토크 45kgf.m의 스마트 스트림 D2.2 엔진은 실용 영역에서의 성능을 개선하여 출력의 부족함은 전혀 느껴지지 않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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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식 8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과 매칭되어 톡 쏘는 느낌으로 부드럽게 반응합니다.

낮아진 무게중심과 높아진 섀시 강성으로 하체의 균형과 승차감이 향상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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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자율 주행 기능은 야간에도 부자연 없이 원활하게 차를 멈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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醫LED 헤드램프와 ZHUD 덕분에 야간 주행도 어렵지 않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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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미 넘치는 외관 디자인과 개선된 파워트레인에 상품성까지 높여 매력이 넘치는 신형 쏘렌토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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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찌감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도 출시돼 길거리에서 더 많이 보이길 바라며 시승기를 끝마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