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간에 좋은 음식과 원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과 지방간의 원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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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간이란 간세포에 지방이 축적된 상태입니다!
간 지방은 5% 이내의 비율로 이루어져야 하지만 지방이 5%~간의 1/3 이하가 지방일 경우 경증지방간, 1/3~2/3이 지방으로 구성될 경우 중증도지방간, 2/3 이상이면 증증지방간으로 구분됩니다!
지방간의 원인

지방간의 원인은 알코올성 지방간과 과도한 칼로리 섭취로 인한 비만, 당뇨병과 관련된 비알코올성 지방간으로 나뉩니다!
알코올성 지방간은 술과 안주를 과도하게 섭취하여 간에 지방이 축적되어 간세포를 손상시키고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술은 마시지 않는데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현상입니다!
이외에도 호르몬제 부작용, 대사증후군 문제로 지방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방간 증상

무증상일 수도 있고 피로감, 전신 권태감, 우측 상단 복부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지방대사 이상을 초래할 수 있고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합병증 위험도 있다고 합니다!
지방간을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지방간으로 악화되어 간경변, 간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지방간 예방

금주 2. 체중조절 3. 균형 잡힌 식사 4. 유산소, 근력운동 병행 5. 지방간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섭취

어지방간에 좋은 음식 첫 번째 생선입니다!
연어, 참치, 정어리 등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지방간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표고버섯은 고단백 식품으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혈액대사가 잘 되도록 도와주며 동맥경화 등에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베타글루칸이 풍부하여 지질감소와 간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표고버섯은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여 감량에도 좋습니다!

3. 레드비트 레드비트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간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수치를 낮춰줍니다!
베타인은 지방 축적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LDL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고 배출을 도와 지방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4. 오미자 오미자는 해독작용을 돕고 간 해독과 지방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지방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외에도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오트밀, 호두, 칡, 호피나무, 미역 등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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