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당근의 효능과 부작용 등을 알아보세요.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파스닙

 

파. 스닙은 우리에게 좀 생소한 서양 채소 중에서 뿌리채소이며 설탕 당근이라고 불리며 유럽과 시베리아가 원산지입니다.길가나 밭에서 자라며 인삼처럼 뿌리가 있어 향기롭습니다.로마 시대부터 식용이나 약으로 사용되었던 채소가 16세기에 보급되었는데 추위에 강하고 서늘한 곳에서 잘 자라고 있습니다.

파스닙 흰당근 효능

감자가 등장하기 전 유럽에서는 감자 대신 팔리고 있다.스닙을 먹고 파슬리, 당근, 샐러리과에 속합니다.맛은 당근과 비슷하지만 더 달고 순무를 닮은 뿌리의 맛이 납니다.뿌리에 독특한 향과 스크로스을 넣어 얇게 썬 수프로 만들고 있습니다만, 늦가을에 채취해 겨울 동안 저장하면 단맛이 더해집니다.

파스닙 흰당근 효능

1. 항산화 효과가 있다.

이의 효능은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함유돼 있어 항산화물질로 체내의 활성산소가 우리 몸의 세포를 파괴하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다.항암효과, 그리고 심장질환의 발병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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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항암효과가 있다.

여기에는 폴리아세틸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대장암을 발생시키는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 매우 좋은 효과를 줄 뿐 아니라 종양이 증식하는 속도를 느리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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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몸뼈 건강에 좋다

비타민K와 망간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이들 한 컵에는 비타민K가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양의 30% 정도가 들어 있으며 망간은 하루에 섭취하는 양의 40% 정도가 들어 있다.이 비타민K는 혈액 응고와 망간파 성호르몬 생성을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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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남성에게 좋은 식품이다.

이것은 많은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데, 특히 남성에게 좋은 영향을 준다. 그 이유는 페로몬과 붕소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인데 붕소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혈액 중 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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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

여기에 들어있는 칼륨과 엽산으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이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성분을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해 혈압 상승을 줄이고 엽산 성분은 호모시스테인이라는 아미노산 수치를 낮춰 심장 질환이 발병할 가능성을 낮춰 준다.칼륨 일일 섭취량의 11%와 엽산 일일 섭취 권장량 22%가 함유되어 있다.

파스닙 흰당근 효능

6. 체중 조절에 좋은 효능이 있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지방이 없고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좋다.섬유질이 풍부한 소화와 배변을 돕는다.

파스닙 먹는 법

파. 스닙은 언뜻 보면 흰 당근 같고 모양과 질감도 비슷해서 당근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껍질은 삶으면 딱딱해지는데 필러로 얇게 벗긴 후 사용하고, 껍질을 벗기고 공기에 닿으면 감자처럼 갈색이 되기 때문에 소금물에 담가두면 좋습니다.삶거나 스프나 스튜에 넣어드시면 좋습니다.

삶아서 버터와 함께 으깨면 머쉬드 포테이토처럼 먹을 수도 있습니다.또한 튀김이나 구운 음식을 먹으면 당분 덕분에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크기가 작은 베이키파스닙은 익지 않고 생으로 썰어서 샐러드로도 사용됩니다.

다음은 파스닙 흰 당근의 부작용을 살펴볼까요?

파스닙 당근 부작 용

<파스닙 부작용>

파스닙은 알레르기를 일으켜 피부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고, 특히 야생파.스닙의 경우 독성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조심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