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상품 제작에 대한 오해

우리는 학창시절부터 잘못된 사상 인식을 갖고 자라왔습니다.

우리는 아이디어가 날아다니는 자동차처럼 세상에 없는 것을 만들어야 한다고 잘못 생각합니다.

해 아래 새 것은 없습니다.

창작은 편집 중입니다.

https://blog.naver.com/feelmyownlife/223335953196

저자의 창업 에세이 99: 블루오션은 없다.

레드오션과 퍼플오션만 존재한다.

(제조는 세상에 없던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 블루오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블루오션의 사례를 알고 계시나요? 사례가 있으니 이제 더 이상 블루오션이 아니다… blog.naver.com

블루오션은 없습니다.

레드오션과 퍼플오션만 존재한다.

생산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것을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기존 시장의 제품을 1세대 제품으로 정의하고, 더욱 발전된 2세대 제품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좋은 예술가는 모방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

” – 스티븐 잡스

미술사는 대중의 취향에 따라 긍정적인 방향과 부정적인 방향으로 발전해오지 않았는가? 사실 이 이야기는 뻔하다.

오늘은 아주 현실적인 사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우연히 홈앤쇼핑이라는 곳에서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이 열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래 신청서를 보시면 아이디어 상품에 대한 생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이디어를 생각하면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진정한 아이디어는 “기존 시장에 존재했던 것보다 고객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키는 제품이나 서비스”입니다.

이 제품을 기획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 제품의 성공 가능성(=시장성)은 얼마나 됩니까? 이 제품은 경쟁 제품과 비교하여 얼마나 장점이 있나요? (*시중 또는 유사 제품과의 비교 내용 필수) 제품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고객이 이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이디어 제품을 기획하면서 위의 질문에 답하셨나요? 대답하지 않았다면 그것은 아이디어가 아니라 아이디어로 위장한 자아실현이다.

자아실현 하면서 돈을 벌겠다는 오만한 생각을 버리고 고객의 목소리(시대의 요구)를 읽는 달인이 된다면 원하는 결과와 돈은 반드시 따라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