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회복세 지속 삼성전자 부동의 1위…시장점유율 1% 감소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 시장 점유율 상위 5개 브랜드. ⓒCounterpoint Research 교체주기 확대로 성장세가 둔화됐던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4분기 연속 회복세를 보였다.
17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 수준이다.
4분기 연속 증가세다.
3분기 기준으로는 2018년 3분기 이후 처음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세를 보였다.
지역별로는 서유럽, 중남미, 일본을 중심으로 회복세를 보였으며, 이들 지역 모두 전년 동기 대비 회복세를 보였다.
– 전년 대비 성장.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3분기에는 삼성전자와 애플이 각각 1위와 2위를 지켰고 샤오미, 오포, 비보가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A 시리즈의 지속적인 수요와 갤럭시S24 시리즈의 실적에 힘입은 것으로 보인다.
덕분에 시장점유율 19%로 시장 1위를 차지했다.
다만, 지난 7월 출시된 폴더블 시리즈가 다소 미온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20%)에 비해 시장점유율은 1% 감소했다.
애플의 시장점유율은 16%로 지난해 같은 기간을 유지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아이폰16 시리즈의 초도 판매량은 이전 모델과 비슷하면서도 판매량은 1% 증가했다.
샤오미는 4분기 연속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이 늘었고, 지난해 8월에는 매출 2위에 올랐다.
오포는 지난해 3분기 이후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고, 비보는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과 인도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올해 소비자 4명 중 1명은 스마트폰을 구매할 예정이다.
그는 “600달러(약 82만원) 이상 지출이 예상되는데, 이는 제너레이티브 AI 등 신기술이 가져올 변화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민단비 기자 ([email protected]) 원문 https://www.dailian.co.kr/news/view/1418383/?sc=Naver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 2% 증가… 교체주기 확대로 4분기 연속 성장 둔화됐던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4분기 연속 회복 조짐을 보였다.
17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 감소했다.
4분기 연속 증가세를 기록했다.
3분기 기준으로는 2018년 3분기 이후 처음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세를 보였다.
지역별, 서유럽, 중남미, 일본 www.dailian.co.kr